아이티랩 - IT 뉴스
계정공유 금지 넷플릭스...방통위 계정공유 금지 넷플릭스...방통위 "전용 콜센터로 알려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방송통신위원회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등 OTT 5개사 고위 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서비스 발전방안과 이용자 불편 해소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방통위는 ..
ZDNet Korea
생성형 AI 시대에 변곡점 맞은 콜센터의 DT.. ‘AICC’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성형 AI 시대에 변곡점 맞은 콜센터의 DT.. ‘AICC’에 대해 알
IT일반  콜센터는 그간 AI를 도입하기에 적합한 영역으로 첫손에 꼽혀 왔습니다.   (참조 – 2024년 콜센터, 2049년 소설가, 2053년 외과의사… “AI, 50년내 인간의 모든 직업 접수”)   (..
아웃스탠딩
신한은행, 2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전체 1위 최우수 기업 선정 신한은행, 2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전체 1위 최우수 기업 선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볼드코퍼레이션, ‘365 모빌리어티 콜센터’ 전국으로 확대한다 볼드코퍼레이션, ‘365 모빌리어티 콜센터’ 전국으로 확대한다
벤처/스타트업  #스타트업전문컨택센터 #볼드워크 를 운영하는 #볼드코퍼레이션 이 #수요응답형교통서비스 의 지역 확대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볼드코퍼레이션, ‘365 모빌리어티 콜센터’ 전국으로 확..
벤처스퀘어
신한은행,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전 업종 1위 신한은행,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전 업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네이버클라우드, SK증권에 AI 고객상담콜센터 구축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SK증권에 AI 고객상담콜센터 구축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클라우드는 코스콤과 함께 SK증권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고객 상담 콜센터(AICC)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SK증권의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ZDNet Korea
현대해상, 실손전환 전용 콜센터 오픈 현대해상, 실손전환 전용 콜센터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해상은 고객의 실손보험 문의 응대와 편리한 4세대 실손전환을 위해 '실손전환 전용 콜센터'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실손전환 전용 콜센터에서는 실손보험에 대한..
ZDNet Korea
KT, '초거대AI' 적용해 AICC 사업 확대한다 KT, '초거대AI' 적용해 AICC 사업 확대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KT는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디지코(DIGICO)'..
ZDNet Korea
홈앤쇼핑, 8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홈앤쇼핑, 8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홈앤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조사에서 8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콜센터는 상담 서비스 신뢰성 ..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MAC는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IT조선 : 전체기사
국민연금 18년, 심사평가원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국민연금 18년, 심사평가원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민연금공단은 26일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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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선정 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선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삼성전자서비스, 13년 연속 가전서비스 우수 콜센터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13년 연속 가전서비스 우수 콜센터 선정
IT일반  삼성전자서비스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의 가전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SQI는 54개..
IT조선 : 전체기사
국표원, 제품안전 민원 콜센터 ‘1670-4920’으로 통합 국표원, 제품안전 민원 콜센터 ‘1670-4920’으로 통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제품사고·불법제품·행정신고·문의 등 민원 업무별로 따로 운영해 온 제품안전 민원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업과 소비자 이용 편의와 체..
ZDNet Korea
KT,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KT,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IT일반  KT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자사의 고객센터가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T는 해당 부문에서 1..
IT조선 : 전체기사
LGU+, 콜센터·레이더에도 AI 적극 활용 LGU+, 콜센터·레이더에도 AI 적극 활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통신사들이 탈통신을 강화하며 인공지능(AI) 사업 영역을 늘리고 있다. 시장 확장에 제한이 있는 통신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그중에서도 LG유..
ZDNet Korea
LGU+, LG CNS와 KB금융그룹 차세대 콜센터 만든다 LGU+, LG CNS와 KB금융그룹 차세대 콜센터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가 LG CNS와 함께 KB금융그룹의 고객센터 인프라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LG CNS와 KB금융그룹의 '퓨처 컨택 센터(Future Contact Cente..
ZDNet Korea
'130년 통신' KT, 비통신 6대사업으로 매출 50% 잡는다 '130년 통신' KT, 비통신 6대사업으로 매출 50%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약 130년 전 한국 최초 통신 사업자로 시작한 KT가 최근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을 돕는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 2025년까지 비통신 사업 매출을 전체의 50%까지 끌어올릴 계..
ZDNet Korea
중기통합콜센터, AI로 문자 상담 답변 제공한다 중기통합콜센터, AI로 문자 상담 답변 제공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시스템(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오는 20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13일..
ZDNet Korea
홈앤쇼핑, ‘부산 콜센터’ 구축…일자리 창출 나서 홈앤쇼핑, ‘부산 콜센터’ 구축…일자리 창출 나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지난 5일 부산에 콜센터를 새로 만들고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 연산동 소재 홈앤쇼핑 콜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오픈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을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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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부산에 콜센터 짓고 300개 일자리 창출 배민, 부산에 콜센터 짓고 300개 일자리 창출
IT일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3일 부산광역시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IT조선 : 전체기사
배달의민족, 부산 일자리 창출에 힘 보탠다 배달의민족, 부산 일자리 창출에 힘 보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
ZDNet Korea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7년 연속 1위 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7년 연속 1위
IT일반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KS-CQI(Korean Standard Con..
IT조선 : 전체기사
빗썸, 3년 연속 ‘KS-CQI 우수 콜센터’ 선정 빗썸, 3년 연속 ‘KS-CQI 우수 콜센터’ 선정
IT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콜센터 평가모델 지수다. 한국표준협회는 20..
IT조선 : 전체기사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품질 최우수 평가 받아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품질 최우수 평가 받아
IT일반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가전제품·휴대폰 부문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이 평가는 52개 업종, 183개 기업을 대상..
IT조선 : 전체기사
KT, 한국판 GPT-3 '초거대 AI 모델'로 내년 첫 상용화 KT, 한국판 GPT-3 '초거대 AI 모델'로 내년 첫 상용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글에 기반한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 집대성을 주도하고 있는 KT가 내년에 AI 콜센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차츰 활용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KT가 지난 8월 개발에 착수한 ..
ZDNet Korea
KT, 내년 콜센터에 초거대 AI 모델 적용 KT, 내년 콜센터에 초거대 AI 모델 적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가 콜센터 업무를 인공지능(AI)으로 혁신한 'AICC'에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초거대 AI 모델'을 적용해 기업가치를 높인다. KT(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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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건보공단 콜센터 소속기관으로 결정 [속보] 건보공단 콜센터 소속기관으로 결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직고용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어왔던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가 소속기관으로 추진된다. 건보공단과 콜센터 직고용 논의체인 사무노조협의회는 21일 오전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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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24시 고객지원센터 오픈...오프라인·콜센터 통합 빗썸, 24시 고객지원센터 오픈...오프라인·콜센터 통합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대형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대면상담을 위한 오프라인 고객센터 ▲..
ZDNet Korea
코리아센터 '일단시켜', 앱구축부터 콜센터운영까지 무상지원 코리아센터 '일단시켜', 앱구축부터 콜센터운영까지 무상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ZDNet Korea
KT,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클라우드 콜센터 사업 협력 KT,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클라우드 콜센터 사업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인공지능(AI) 통합상담솔루션 전문 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컨택센터(CCaaS)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
ZDNet Korea
"에이스손보 콜센터 코로나19 집단감염, 기본적 노동조건도 열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집단감염 배경엔 연차 사용과 같은 기본적인 노동 조건이 지켜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에이스손해보험 외에도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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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혜숙 장관, 홈앤쇼핑 콜센터 코로나 방역 현장점검 임혜숙 장관, 홈앤쇼핑 콜센터 코로나 방역 현장점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8일 오후 홈앤쇼핑의 상암 콜센터를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방역지침 준수의 중요성이 커..
ZDNet Korea
한상혁 방통위원장, SKB 콜센터 코로나 방역 점검 한상혁 방통위원장, SKB 콜센터 코로나 방역 점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7일 SK브로드밴드 성북 콜센터를 찾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한상혁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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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회사의 AI기업 선언 콜센터회사의 AI기업 선언 "컨택센터의 플랫폼 되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콜센터 아웃소싱 회사도 많고,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콜센터 영역에 뛰어든 회사도 많다. 그러나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내지 못했다. 서비스 운영과 솔루션이 따로 움직이면 성공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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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AI와 만난 콜센터, 콘택트 센터로 진화한다 [영상] AI와 만난 콜센터, 콘택트 센터로 진화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기업을 중심으로 콜센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콘텍트센터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보다 전문화하고 다각화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텍트센터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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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LG CNS와 AI콜센터 사업 공동 진행 LGU+, LG CNS와 AI콜센터 사업 공동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 CNS와 함께 AI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AI콜센터는 금융권 등 고객의 문의가 많은 기업고객들이 사용하는 전화상담서..
ZDNet Korea
LGU+·LG CNS, 금융 AI콜센터 시장 노린다 LGU+·LG CNS, 금융 AI콜센터 시장 노린다
IT일반  LG유플러스는 LG CNS와 함께 AI콜센터(AICC) 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금융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AI콜센터는 금융권 등 고객의 문의가 많은 기업고객이 사용하는 전화..
IT조선 : 전체기사
KT엠모바일, 알뜰폰 부문 우수 콜센터 기업 선정 KT엠모바일, 알뜰폰 부문 우수 콜센터 기업 선정
IT일반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이 4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이름을 올렸다.KT엠모바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Korean Service ..
IT조선 : 전체기사
KT, 충청북도에 AI 콜센터 공급…코로나19 대응에 활용 KT, 충청북도에 AI 콜센터 공급…코로나19 대응에 활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충청북도에 코로나19 대응 업무용으로 인공지능(AI) 콜센터 솔루션인 'AICC'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AICC는 AI 솔루션이 실시간 ..
ZDNet Korea
KT 'AI 콜센터',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KT 'AI 콜센터',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는 자사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인 '인공지능(AI) 컨택센터'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를 획득했다고 ..
ZDNet Korea
에스넷시스템, 알서포트와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판매 업무협약 에스넷시스템, 알서포트와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판매 업무협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스넷시스템(대표 박효대, 장병강)은 알서포트와 양사 솔루션 판매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
ZDNet Korea
에스넷시스템,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SRO 출시 에스넷시스템,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SRO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스넷시스템(대표 박효대)은 콜센터 재택근무를 지원하는 간접 접속방식 금융권 콜센터 재택 근무 솔루션인 시큐어 리모트 오피스(SRO)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SRO는 사용이 간편..
ZDNet Korea
한국갤럽 여론조사, KT 인공지능 콜센터 이용한다 한국갤럽 여론조사, KT 인공지능 콜센터 이용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여론조사 전문기업인 한국갤럽과 AI 컨택센터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KT의 음성인식,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ZDNet Korea
AI 콜센터 ‘볼드코퍼레이션’ 16억 시드 투자 유치 AI 콜센터 ‘볼드코퍼레이션’ 16억 시드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인공지능 콜센터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운영하고 있는 볼드코퍼레이션(대표 안수찬)이 16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벤처스퀘어를 비롯..
벤처스퀘어